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무료방법






등본의 경우 여기저기서 은근 많이 

필요한 서류중 하나일텐데요


주민센터로 많은 분들이 방문하신다음

출력하실테지만


인터넷으로도 가볍게 받아보실수 있어

그방법에 대해 알아 보려고 합니다.






일단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면



1. 가장 많이 하시는 주민센터에 직접방문


2. 무인발급기에서 신청 발급


이 두가지 방법은 직접 가셔야만 하는방법이며



마지막 3번째로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입니다.


자세히 알아보면








1. 정부 민원포털 사이트 인


정부24(민원24) 를 검색합니다.








2. 아래쪽 주민등록표등본(초본)교부를 클릭


* 여기서 직접방문의 경우 1통 400원

대리인의 경우 500원 입니다*


하지만 인터넷의 경우 무료출력  및

주말 늦은밤에도 가능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 프린트기계가 없다면 할수없다)









3. 신청 클릭하신후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다만, 공인인증서 로그인

아이디 로그인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추후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므로 없으신 분들은

미리 발급 받으시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4. 그다음 본인이 필요한 정보나

필요치 않은 정보 등을 클릭하신다음

민원 신청하기 누르시고 출력하시면 간단한데요




하지만 갑자기 프린터기기에 따라서 오류등

제대로 되지 않은 상황이 발생 할수도 있다고도

하고 변수가 발생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따라서 너무 인터넷출력을 믿고 계시지마시고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으로 미리미리

테스트,해보신다음  


안되신다면 주민센터에 가셔서 발급 받으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여기까지 간단하게 무료로 등본은 출력하는 방법에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 Recent posts